본문 바로가기

육아/건강

영유아건강검진 결과표 확인하기 및 출력하는 방법 알아보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4개월부터 71개월까지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유아건강검진을 실시하는데요 검진을 받은 후에 결과표를 병원에서 제공합니다. 영유아건강검진 결과표 는 검진을 받은 후에 바로 결과표를 출력해서 주는데요 얼마전에 첫째 어린이집 입학 준비물로 영유아건강검진 결과표 가 있었습니다. 


영유아건강검진 결과표 를 따로 보관하지 않는이상 다시 병원에가서 출력을 해달라고 해야 하는데 집에서 간단하게 영유아건강검진 결과표 확인하는 방법과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유아건강검진 결과표 출력 및 확인하기


우선 건강인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건강인 사이트에서는 본인의 건강검진뿐 아니라 자녀들의 영유아건강검진 문진표 , 결과표 , 검진시기 등을 알아볼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건강인을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건강인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의 메뉴바가 나오는데 건강검진항목을 눌러줍니다. 건강검진항목을 누르면 자녀(영유아) 건강검진정보 메뉴가 나오며 하위 메뉴에 건강검진 결과조회항목이 나옵니다.



건강인 사이트의 로그인 화면입니다. 로그인을 하려면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있다는 가정하에 계속 설명을 이어가겠습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니 캡쳐가 안되는 군요. 직접 모니터를 찍어서 설명하겠습니다. 로그인을 하게되면 아이의 정보가 나오게 되는데 저는 아이가 둘이니 두명이 조회 목록에 나왔습니다. 


영유아건강검진 결과표 를 확인할 대상의 아이를 선택하여 조회를 눌러줍니다. 조회를 하게되면 위의 화면같이 아이가 검진을 받았던 일자와 기관명 ,소견 및 결과표를 볼수 있습니다.




영유아건강검진 결과표 를 출력할 아이 개월수에 맞는 검진결과를 눌러줍니다. 위의 검진결과에서 결과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결과버튼을 누르면 새창이 뜨면서 아이의 영유아건강검진 결과표가 나옵니다. 아이가 검진을 받은 결과를 확인할수 있을 뿐더러 위의 사진에서 처럼 인쇄버튼이 따로 있습니다.


인쇄버튼을 눌러 출력을 해주면 끝입니다.


지금까지 영유아건강검진 결과표 확인하는 방법과 출력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영유아건겅검진 결과표는 어린이집 입학 필요서류 뿐만 아니라 필요한곳이 종종있으니 아이가 있는 부모라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출력하는 방법을 알아두어 다시 병원에가서 출력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유용한 팁이라고 생각됩니다.


관련글

영유아 건강검진 시기 및 확인방법

아기 개월수 계산 방법